본문 바로가기

about painter & photoshop & etc...

타블렛 간단한 매핑 설정

 

<글없는 그림책 [딸기별이] 한장면>

 

 

 

오늘 새벽부터 끄적이는데 타블렛 설정이 엉망이더라구요

요즘은 기본적으로 손그림을 우선 사용을해서 이기도하고 ㅎㅎㅎ 암튼 많이 불편했어요


 


설정에 따라 그리기가 불편하고 동그라미가 찌그러지고 뭐 그럴때가 많아요

 


 

그나저나 10년이 넘은 제 타블렛을 가지고 간단히 이야기 합니다


다들 알겠지만 체크해보세요

(와콤이 아니어도 이런 조절기능은 있을것 같아요... 없으면 모르겠어요 ㅋㅋㅋ 무책임함)




우선 제어판에서

"와콤 타블렛 등록정보"를 열어요

 

 

 

여기서 중간쯤에 "매핑"을선택

 

 

 

이렇게 하면 자기의 모니터 환경과 타블렛의 범위가 나와요


여기서 중요한것은 '표시에리어'와 '타블렛 조작영역'인데



1. 표시되는 형태와 그리는 형태를 맞추기 위해서는

'표시에리어'와 '타블렛 조작영역'의 비율을 일치시켜야해요. 안그러면 난 동그라미를 그리는데 항상 찌그러지기 마련입니다 ㅎㅎㅎㅎㅎㅎ 뭐 그래도 상관없지만



2. 타블렛이 익숙치않으면 '표시에리어'는 비교적 좁은 범위로 설정하고

   '타블렛 조작영역'은  넓은 범위로 지정하는것이 편해요

   그래야 그릴때 선이 조금 천천히 그려지면서 컨트롤 하기가 편해지거든요

 

 

 

이 화면에서 빨간영역을 직접 움직이거나

수치를 입력하면 되요. 전 그냥 움직입니다. 수치는 어려워요


뭐 이렇게 자신의 모니터에 맞게 조절하면 조금 나아집니다 ㅋㅋㅋ

타블렛을 구입할때도 무조건 클필요는 없어요. 이런 자기의 모니터와의 상관관계를 고려하여 구입하면 되겠지요




아!! windows 잉크사용 옵션도 꺼주는게 좋아요

감도가 조금 달라지거든요.





그래도 요즘은 손그림이나 아날로그 재료가 더 좋은거 같아요

조금은 어눌한게 더 요즘 감각인듯 싶기도 하고ㅎㅎㅎㅎ